:: BANISHED GAME PLAY TIP ::
배니쉬드 게임 플레이 팁을 해외 위키에서 읽었다.
초보자에게는 꽤 도움이 되는 팁인 것 같아 정리해보았다.
게임 플레이 기초 팁
1.
얼마나 많은 가족들로 시작했느냐에 따라서 (시작 가족수는 어려움 레벨에 따라 달라짐) , 첫 겨울이 시작되기 전에 각 가족들에게 나무집을 지어주는 것 대신에 기숙사 건설은 아주 좋은 생각일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음식이 많은 곳, 숲 관리원, 나무꾼, 대장장이는 생존을 보장하는데 도움일 될 것입니다.
: 처음에는 만족도 신경쓰지 않고 가족단위 집보다는 기숙사를 추천함
2.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집을 도보거리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시민들이 일하는 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두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 시민들의 도보거리를 최소화 하는 것이 좋음
3.
현재, 채집인들은 음식을 모으는데 최고의 수단이며 계절마다 최대 3000 정도의 음식을 생산합니다.
그들은 또한 4가지 종류의 음식을 제공함으로서 사람들의 건강과 행복을 유지해줍니다.
: 음식을 모으는 최고 효율적인 방법은 채집임
4.
소 또는 양의 제공이 가능할 때까지, 사냥꾼들이 대부분의 옷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당신의 유일한 가죽 생산처가 될 것 입니다.
: 가축으로 가죽 조달이 충분해질 때까지는 사냥꾼들로만 가죽을 얻을 수 있음
5.
채집인들과 허브채집가들은 일하기 위해서 숲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사슴은 종종 숲에서 발견됩니다.
허브채집가들에게 "오래된 숲" 이라는 제한이 없어보이는 것처럼 숲 관리원들은 채집인, 허브채집가, 사냥꾼들과 아주 좋은 콤비가 될 것입니다.
: 채집인 + 허브채집가 + 사냥꾼의 직업 조합은 아주 좋음
6.
식물과 허브들은 다자란 나무밑에서만 자랍니다. "오래된 숲" 같은 건 없습니다.
실제로 허브채집가들과 채집인들은 어린 숲에서보다 더 치밀하게 배치하는 것이 더욱더 효과적임을 말해줍니다.
다른 방법은 나무집을 짓고 벌목 불가능으로 한다음, 나무가 빽빽히 들어서게 하는 것 입니다.
완료가 되었을 때 다른 건물로 교체해서 공간을 절약하면 됩니다.
: 식물과 허브들은 성인 나무 밑에서만 자람
7.
장작은 마을의 욕구와 생산하는 양을 고려했을 때에도 무역할 때 아주 가치가 있습니다.
도구 또는 가죽 의류를 파는 것또한 매력적일지 모르나, 장작은 훨씬 더 가치가 풍부할 것 입니다.
: 장작은 필요도도 필요도지만, 무역품으로 아주 훌륭함
8.
인구가 계속 증가되고 있을 때, 잉여 노동자를 마을에 두면 좋습니다. 그들은 다른 일꾼을 잃었을 때 그곳에 투입될 것 입니다.
최근까지 일을 하지않은 어떤 특별한 노동자라도 노동자로써 똑같은 일을 하게 될 것 입니다.
: 잉여노동자는 많을수록 좋음
9.
농사는 채집과 비교한다면 꽤 비효율적입니다. 하나의 밭은 4명의 노동자가 있어야하며 한 계절당 1000 까지만 생산합니다.
그러므로, 초기에 식량 조달처로 채집가들을 더 추천합니다.
: 농사는 채집에 비해 비효율적임
10.
나무꾼집은 짓는 것은 나무꾼들이 범위내의 orhard의 나무를 자르는 상황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1.0.2 패치 이후에는 나무꾼들이 더이상 orhard 나무를 자르지 않음)
11.
가능하면 불필요한 건물을 짓지 마세요. 당신이 창고에 건설에 필요한 모든 자재들을 충분히 가지고 있지 않은 한에서 말입니다.
자재들이 조금씩 들어오기 시작할 때, 노동자들은 건설로 가는 거리 중 단지 한 두개의 자재들을 옮김으로써 낭비적인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창고(stockpile)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면, 노동자들은 그들이 옮길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많이 그것들을 옮길 것 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최대한 짧은 거리 안에서 건물을 완성하세요.
: 건설 자재를 옮길 때 이동 중의 자재들은 세지 않기 때문에 '건설 위치'의 자재들의 수가 다 찰 때까지 건설자들은 자재를 계속 옮김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창고와 짧은 거리 내에서 건물을 완성하는 것을 추천함
12.
만약 철기 도구류의 수출을 하고 싶지 않다면, 당신은 철광 채굴장 건설을 미루거나 도구 공급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철 표면을 그대로 둔 채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돌은 당신의 돌 수요를 충족할 만큼 오래가지 않음으로 당신의 첫번째 채굴 타입은 채석장이어야 합니다.
: 철기 도구는 기능이 좋지만 필수품은 아니기 때문에 미룰 수 있음
하지만 돌은 필수품이므로 광산 전에 채석장을 완성해야함
13.
한 명의 나무꾼은 인력이 빵빵한 숲 관리원(숲 관리인 집에 노동력이 가득 찼을 때)의 나무 공급을 감당할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만약 건설을 위한 목재가 필요하다면, 나무꾼의 행동을 멈추거나, 노동자를 숲에 추가하는 것, 또는 두 번째 숲 관리인 집을 짓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나무꾼 한 명이 숲 관리인 집 하나를 감당할 수 있음
14.
창고(stockpile)로부터 떨어진 모든 추가 부지의 철을 이용하는 벌목꾼은 3 보다 적은 장작을 매시즌마다 생산합니다.
: 벌목꾼은 창고에서 나무를 꺼내 매시즌 3개의 장작을 생산함
15.
또 다른 팁은 숲 관리원의 집을 벌목(cut)이 아닌 심기(plant) 상태로 두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몇 년 이내에 새롭게 만들어진 숲을 자르는 일로 바꾸세요. 당신은 나무가 없어지면 이제 심었던 것들을 다시 자를 시간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 입니다. 나무를 자르며 마을의 일을 하는 것은 숲 관리인(lodge)의 일보다 훨씬 더 빠릅니다.
: 벌목이 심기보다 빠르기 때문에 먼저 벌목꾼을 심기 상태로 둔다음 나무를 심고, 몇 년 후에 나무들을 자르면 더 효율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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