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anished Game play Tips ::
웹 위키에 기본 플레이 팁 외, 어느정도 게임 진행이 되었을 때의 추가 팁이 있어서 가져왔다.
실제 플레이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
1.
높은 건강 수치, 높은 행복도, 필요한 자원들과 함께 게임을 수월하게 해내갈 때 계속 확장하지 않으면 인구가 어느순간부터 죽어나가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아챌 것입니다. 인구에 관한 생각을 바꾸면 이러한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일하는 성인의 수는 어린이의 수, 노동자의 수, 그리고 사망률의 지속적인 수 만큼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필요한 것을 모두 당장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노동자를 곧바로 투입시키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나 꾸준한 노동자의 수를 유지한다는 것은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인해 수동으로 일자리를 채우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량으로 죽어가는 인구를다루기 위해 충분한 노동자를 유지하고 싶을겁니다.
또한 신생아 수가 감소할 때 유목민들을 받아들이거나 새로운 집들을 짓고 싶을겁니다. 그러나 이것은 최선의 방법이 아닙니다.
: 아무리 모든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한다고 하더라도, 인구를 무작정 확장시키면 안된다.
어느순간부터 인구 정체기가 오기 때문이다. (일정 인구수 이후부터는 필요 식량과 자원량이 급증한다.)
인구 정체기를 넘어 인구 감소기가 오는데, 이 때 급하다고 유목민을 받아들이거나 새 집을 지어 신생아 수를 늘리면 안된다.
이 방법은 급한대로 인구 감소를 막을 수 있지만,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2.
인구의 극심한 변동을 예방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수치는 유지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방법은 인구를 "천천히"늘리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수의 인구 증가를 위해 유목민들을 받아들이는 것을 피하세요; 노동자가 없는 상황에서의 급격한 인구감소로(특히 사람들이 한꺼번에 죽는 상황) 게임 플레이에 지장이 가는 것을 생각해보세요. 당신은 선택의 여지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기 보다는, 아이들과 노동자를 유지할 임의의 최소치를 선택하세요. 매년 아이들의 최소 유지 수치가 낮아질 때마다, 집을 한 채씩 지으세요. (새로운 집은 보통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아이를 더 낳을 때 사용합니다.) 만약 출생률이 서서히 증가한다면, 성인들이 막 죽어서 마을을 황폐화시키지 않고, 천천히죽기 시작할 것입니다. 어른들을 일하는 곳에 즉시 투입하지 마세요. 최소의 텀을 유지하고, 꼭 필요한 경우에만 그 이상의 수를 배치하세요.
예를 들어, 만약 성장이 천천히 되고 있다면, 성인 수가 350명 쯤을 왔다갔다하는 인구는 최소 70의 아이들의 수와 최소 50의 노동자의 수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플레이어가 인구의 변동을 모두 예측할 수는 없다.
그러나 수치 유지는 가능하다.
인구를 "천천히"늘리면, 인구 감소 또한 "천천히"된다. (아이-어른-노인의 분포가 적절해짐)
또, 노동자를 되는대로 욱여넣지 말고 남으면 남는대로 잉여 노동자로 두는 게 좋다.
억지로 일거리를 만들면 나중에 인구감소시기 때 여기저기서 인력빵꾸가 나기 때문에 상황이 혼잡해질 수 있다.
2.
무역에 더 의존하여 노동자들을 통합시키세요. 높은 인구와 함께, 이것은 높은 인구가 필요한 자원을 생산하기위해 많은 노동자들과 더 많은 부지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생산성을 높이려고 하기보다는, 무역 시스템을 이용하세요. 무역은 당신이 필요로하는 것 대부분을 가지고 있고(교육, 종교, 의료 서비스 제외), 아주 적은 수의 노동자와 작은 부지를 사용합니다. 무역에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자원은 '가죽 코트' 입니다. 식량 공급의 의도로 소를 키우는 것은(사냥을 포함하여) 가죽의 추가 공급을 의미합니다.
가죽을 이용해서 '가죽 코트'를 만들기 위해 재단사들을 고용하세요. 이것은 매우 가치있는 무역 아이템입니다. (따뜻한 코트는 더욱더 비싸지만, 울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생산시간이 더 깁니다.)
: 무역이 가능하다면, 무역의 수를 늘리는 것이 좋다.
서비스 빼고는 모두 무역으로 충당이 가능할 뿐더러, 광산에서 캐는 유한자원을 무한으로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인력과 부지도 직접 생산하는 것에 비해 덜 필요하다.
특히, '가죽 코트'가 무역할 때 가성비가 좋으니 많이 생산하는 것이 좋다.
3.
상인들의 지속적인 방문을 위해서 3-5 개 정도의 무역기지를 건설하세요. 무역기지에 가죽 코트를 항상 채워두세요. 무역기지에 돌, 철, 석탄과 같은 것들의 '자동 반복 구매'를 설정하세요. 그러면 광산 유지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들에 대해서 자동 반복 구매를 설정하세요. 과일과 채소들은 가격이 싼만큼, '자동 반복 구매'를 한다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의 건강과 행복을 올리기 위해서 다양한 종류의 과일과 채소들을 상인들에게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무역기지에 배가 오려면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그러니 무역기지는 여러개 짓는 것이 좋다. (3-5개 추천)
그리고 무역기지를 일일이 관리하기보다는 본인이 필요한 자원(특히 광산자원)은 '자동 반복 구매' 기능을 설정해두는 것이 좋다.
이 기능을 통해 식량을 다양하게 배급할 수도 있다. 다양한 식량은 사람들의 건강과 행복을 올려준다.
4.
만약 당신이 높은 식량 보급률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굶어죽어가는 것을 발견했다면, 집들을 시장과 멀리 짓지 않았는지 확인해보세요. -- 아니면, 마켓 근처의 집들 근처에 충분한 행상인이 없기 때문일수도 있습니다.
각 시장의 하나의 행상인과 함께 작은 인구를 벗어나는 사이에, 큰 인구는 시장의 물건들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수의 행상인들을 필요로 합니다; 시장의 적재량이 유지되지 않으면 높은 식량 보급률은 필요 없습니다. 배고픔 수치가 나타날 때마다, 행상인의 수를 늘려주세요.
: 식량이 남는데도 사람이 굶어죽어간다면 시장의 위치를 확인해봐야한다.
시장에 행상인이 부족하거나 시장과 집의 거리가 멀면 식량 보급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럴 땐 집과 시장의 위치를 조절하거나 행상인(시장 노동자)의 수를 늘려주면 된다.
'일상 > Game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카피바라 고 쿠폰 (1) | 2024.11.17 |
---|---|
[시뮬레이션/시티빌드] Banished 배니시드 초반 공략 (1) | 2024.11.17 |
[시뮬레이션/시티빌드] Banished 배니시드 한글화 (1) | 2024.11.17 |
[시뮬레이션/시티빌드] Banished map seed 배니시드 추천 맵 시드 (0) | 2024.11.17 |
[시뮬레이션/시티빌드] Banished 게임 플레이 팁 (3) | 2024.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