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을... 독학할 때 이용했던 사이트들이다.
요새는 하도 세상이 좋아져서 양질의 사이트들이 많다.
① 컨퍼런스
Game Developers Conference
전세계 게임 개발자들이 만나 개발에 대해 얘기하는 컨퍼런스이다. GDC 라고들 많이 하는데 글로벌 컨퍼런스라 사이트도 영어로 돼있다. 공식자료를 둘러보다가 마음에 드는 자료가 있다면 한국어로 다시 검색을 해보자. 종종 한국어로 번역해주시는 분들이 있다. 만약 영어 실력이 된다면 그대로 읽는 것도 좋다.
Nexon Developers Conference
넥슨에서 주최하는 국내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넥슨 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 또는 단체에서도 참여하여 컨퍼런스 세션 진행자로 참여한다. 무엇보다 한국어로 돼있어서 이해가 다른 자료에 비해 빨리되며, 한국의 다른 회사들은 어떻게 일을 할까? 를 가장 밀접하게 느낄 수 있는 곳이다.
② 유튜브
https://www.youtube.com/@GMTK/featured
Game Maker's Toolkit
게임 개발을 전공한 친구에게 소개 받은 유튜브 채널이다. 영국 게임 저널리스트가 만든 채널인데 유튜브 자막으로 번역이 잘 돼있어 진입장벽이 높지 않다. 다양한 게임들의 메커니즘을 여러 시각에서 볼 수 있어 좋다. 어떤 스킬을 직접적으로 배우기보단 생각하는 방법을 배우기에 좋다.
https://www.youtube.com/@goldmetal
Gold Metal 골드 메탈
유니티를 한 번이라도 다뤄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유튜브를 보지 않았더라도 이름은 들어봤을 것이다. 유니티 강의를 굉장히 친절하게 올려주는 채널이다. 심지어 강의를 위한 에셋도 첨부돼있어 가지고 있는 리소스가 전혀 없더라도 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따라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unrealenginekr
Unreal Engine KR
언리얼 엔진 코리아 공식 채널이다. 이걸 왜...? 라고 할 수 있지만, 언리얼에서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마다 한국 강사를 초빙하여 언리얼 강의를 매년 찍고 있다. 여기 또한 강의를 위한 에셋을 첨부하여 차근 차근 한 단계씩 설명하기 때문에 따라하기 어렵지 않다. 3d 에 대한 이해가 약간이라도 있다면 금방 언리얼을 배울 수 있을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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